ㅇ 산행지 : 유명산(862m) (가평) ㅇ 산행코스 및 시간 : 유명산 자연휴양림(12:40) -> 능선 -> 정상(13:50) -> 유명계곡(14:30) (총 1시간 50분)
가벼운 산행으로 어비산을 찾는다. 아무리 가벼운 산행이라지만 어비산만 오르기에는 너무 가벼운 산행이 될것 같기에.. 유명산을 먼저 오르고 어비산을 오르기로 한다. 정오가 넘은 시간에 유명산 자연휴양림에 도착.. 애마를 세우고 산행을 시작한다.
사방댐에서는 얼음을 얼리려고 분수로 물을 뿜고 있지만.. 아직은 추위가 부족하다. 사방댐을 지나서 계곡을 벗어나 능선을 따라 오른다. 유명산의 산행코스가 짧다보니 벌써 산행을 마친 많은 산꾼들이 하산 중이다. 정오를 조금 넘긴 시간에 산행을 마치면 긴긴시간 무엇을 하려나 궁금한데.. 변화가 없는 단조로운 오르막 능선길이다. 잣나무인지 소나무인지 구분이 안되는 숲을 지난다. 독야청청 소나무 아래는 작은 초목하나 자라지 못하니.. 보기는 좋지만.. 마치 사막과 같다. 작은 초목들이 없으면 토양유실을 막아줄 보호막이 없으니.. 비라도 많이 내려서 토양유출이 일어나면 결국 소나무도 위험할텐데.. 왜 소나무들은 다른 초목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독야청청을 고집하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