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전망대 - 금산 (남해) - 2012.06.13 본문

남해 전망대 - 금산 (남해) - 2012.06.13

삼포친구 2012. 6. 18. 08:14

남해 전망대 - 금산 (2012.06.13)

ㅇ 산행지 : 금산 (남해) (705m)
ㅇ 산행코스 및 시간 : 보리암 주차장(18:10) -> 정상(망대)(18:30) -> 상사바위(18:55) -> 보리암(19:20) -> 주차장(19:40) (총 1시간 30분)

여수 엑스포에 가기 위해 남해를 찾았다.
남해편백휴양림에서 숙식을 하고.. 여수 엑스포장까지는 배로 이동할 계획이다.
남해 도착하여 숙소를 확인하고.. 곧 바로 금산으로 향한다.
늦은 시간때문에 보리암 주차장까지 애마로 이동하고.. 주차장에서부터 산행을 시작한다.
남해 금산은 2005년이후 7년만에 다시 찾는다.
주차장에서 보리암으로 향하는 길은 산행길도 아니다. 평지와 다름없다.
곧 바로 정상으로 향한다.

↑주차장에서 보리암 향하는 길

↑정상근처 바위

↑보리암 뒤 대장봉

↑정상 가는 길

정상으로 향하는 길에 산죽터널이 있다.
산죽터널을 통과하면 커다란 바위가 나타나며 이를 지나면 망대가 있는 정상이다.
정상에서는 남해바다가 아기자기한 섬들과 함께 시원하게 들어온다.

↑정상(망대) 부근

↑정상에서 남해바다

↑상사바위

정상을 지나.. 상사바위로 향한다.
상사바위에서 보리암 방향의 멋진 조망이 들어온다.
예전에 왔을 때는 안개가 자욱해서 잘 안보였는데.. 오늘은 날씨도 맑고.. 늦은 시간이라 인적도 없다.

↑보리암 방향

↑상사바위

↑상사바위에서 조망도

↑상사바위에서 보리암 방향

↑향로봉

↑흔들바위

↑갈림길

상사바위를 지나고.. 보리암쪽으로 향한다.
금산의 명물인 쌍홍문을 보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짧은 시간에 금산의 전부를 본다.
가벼운 산행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