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을 바라보며 낙엽산행 - 해협산 (광주) - 2008.12.20 본문

산행기-국내/경기

삼포친구 2008. 12. 20. 22:47

한강을 바라보며 낙엽산행 - 해협산 (2008.12.20)

↑능선 사거리

정암산과의 연결산행이다.

ㅇ 산행지 : 해협산 (광주, 531m)
ㅇ 산행코스 및 시간 : 정암산 방향 안부(15:00) -> 능선 -> 정상(15:50) -> 귀여리 마을회관(17:10) (총 2시간 10분)

호젓한 산행.. 정암산을 내려오는 중에 산꾼들 한팀을 만나고는 이내 혼자이다.
그래도 한팀을 만난 것이 조금은 외로움을 감해 준다.
능선사거리를 지나고.. 해협산까지는 꾸준한 오름길이다.
오늘은 하루 종일 걷기에 아주 좋은 낙엽산행이다.

정암산을 출발하고.. 2시간 30분 정도를 걸어 해협산 정상에 도착한다.
정상에서는 멀리 백운봉과 추읍산이 눈에 들어 온다.
기념촬영을 하고.. 귀여리 방향의 능선을 따라 하산한다.

↑정상에서 백운봉

↑정상에서 추읍산

↑한강

↑쉼터

귀여리로 하산하는 능선길도 오름길과 마찬가지로.. 오르락 내리락을 계속한다.
오늘 산행은 하루종일 낙엽산행이다.
귀여리에서 정암산으로의 오름길과.. 정암산에서 해협산까지의 능선길.. 그리고 해협산에서 귀여리로 내려오는 하산길이 비슷비슷하다.
길은 산행하기 아주 좋은 전형적인 육산길이다.
해협산에서 귀여리까지의 능선길이 제법 길어 1시간이상을 걸어서야 하산을 완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