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산행지 : 점봉산 곰배령(1,164m) (인제) ㅇ 산행코스 및 시간 : 곰배령관리소 입구(09:50) -> 산행출발(10:20) -> 곰배령(12:00) -> 곰배령관리소 입구(14:40) (총 4시간 20분)
천상화원 곰배령을 찾는다. 가끔 TV에서 자연속에서 살아가는 곰배령 사람들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방송해서 보았던 곳이다. 곰배령은 사전에 예약을 하고 출입허가를 받아야 출입이 가능하다. 산림청에 직접 예약하기는 신청자가 많아 어렵고.. 예약을 대행하는 곰배령 근처 팬션에서 1박을 하여 예약한다. 사실은 점봉산에 오르고 싶은데.. 일년내내 생태보호를 위해 출입금지가 되어 있으니 언제나 오를 수 있을지 요원하다. 대신 곰배령에 올라 아쉬움을 달래고자 하는 마음이 크다.
9시 40분경에 관리소입구에 이른다. 예약자 명단과 예약자를 한명씩 대조하다 보니 출입수속에 시간이 걸린다. 10시 20분이 되어 산행이 시작된다. 관리소에서 1.3km 에 있는 강선마을까지는 비포장 넓은 길이다. 길은 왼쪽으로 계곡을 끼고 이어진다. 군데 군데 폭포도 있어 심심치 않다. 민가 몇채가 있는 강선마을을 지나면서 곰배령까지 본격적인 산행이 시작된다. 길이 평탄하고.. 숲이 울창하고.. 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서 더운 줄 모르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