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은 어디에.. - 절물오름 - 2023.05.17 본문

산행기-국내/제주

삼포친구 2023. 5. 20. 21:35

한라산은 어디에.. - 절물오름 (2023.05.17)

ㅇ 산행지 : 절물오름(697m) (제주)
ㅇ 산행코스 및 시간 : 절물오름 자연휴양림(17:00) -> 정상(17:40) -> 능선 -> 주차장(18:00) (총 1시간)

거문오름을 내려와 곧바로 절물오름으로 향한다.
2박 3일간 11개의 오름을 목표로 왔으니.. 시간이 여유가 될때 부지런히 올라야 한다.
절물오름 자연휴양림에 도착하여 입구에서 주차비를 내고 오르려는데..
안내원이 절물오름에서 장생의 숲길로 빠지면 10km 이상 걸어야 한다며 주의를 준다.
야영장이 군데군데 설치된 울창한 삼나무 숲의 휴양림을 가로질러 절물오름으로 향한다.
잠시 계단길을 오르니 정상..

↑절물오름 자연휴양림

↑삼나무 숲을 지나서

↑절물오름

↑삼나무 숲길

↑절물오름 들머리

↑오름길

↑분화구 능선

↑정상

분화구 능선에 오른다.
오른쪽 방향으로 능선을 따라 걷는다.
전망대에 오른다.
한라산 조망이 가장 좋다는 절물오름인데.. 안타깝게도 흐린 날씨로 한라산은 보이지 않는다.
능선을 따라 한바퀴 돌고 오름길을 되돌아 하산을 마친다.

↑정상에서.. 한라산은 어디에..